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계획 |
1. 목적
자격증 취득, 재수강 및 기타의 사유로 학점취득이 필요한 학생에게 수강기회를 최대한 제
공하기 위함
2. 운영기간 : 2024.07.01.(월) ~ 2024.07.26.(금) 4주간
3. 수강대상 : 재학생 및 휴학생
※ 휴학생의 경우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인 경우에만 수강이 가능하며 복학을 하지 아니한 경우 취득한 학점은 무효가 됨
4. 운영방침
가. 개설교과목은 교양과목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필요한 경우에는 전공 교과목 등을 개설할 수 있음
나.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 당 강의시간은 총 15시간 이상으로 함
다. 주간 강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1~9교시)까지 진행하고 강의시간은 50분으로 함
야간 강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1~5교시)까지 진행하고 강의시간은 50분으로 함
라. 수강인원이 8명 이상인 과목에 한하여 개설함을 원칙으로 하며, 폐강을 희망하지 아니할 시 교무처에 사전 통보 바람(사전 통보하지 않을 시에는 폐강처리하며, 개설을 희망할 경우 수강자가 강좌운영비용을 전액 부담하여야만 8명 미만의 과목도 개설할 수 있음)
마.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학기의 성적에 산입되지 않고 졸업학점으로만 인정
(장학금 지급, 수강학점제한제도 적용 등에 반영되지 않음)
바. 재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
5. 수강료 : 1학점 당 50,000 (3학점의 경우 1과목 150,000원)
가. 수강료 납부 : 대학홈페이지(차세대시스템)를 통해 수강신청을 한 후, 수강료 납부기간 내에 종합행정센터(등록금 수납)에서 납부
나.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수강 취소를 할 수 없으며, 다만, 군 입대, 질병, 취업 등의 사유로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계절학기 수강취소 신청서를 교무처에 제출하여야하며 수강료는 다음과 같이 반환함
구분 | 내용 |
개강일 전까지 |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일로부터 7일까지 | 수강료의 2/3 반환 |
개강일로부터 14일까지 | 수강료의 1/2 반환 |
개강일로부터 15일 이후 | 수강료 반환 불가 |
6. 계절학기 진행일정
구분 | 기간 | 비고 |
강의계획서 입력 및 제출 | 2024.05.07.(화) ~ 2024.05.08.(수) | |
개설강좌 공고 | 2024.05.10.(금) | |
수강신청기간 | 2024.05.14.(화) 10:00 ~ 05.17.(금) 17:00 | |
폐강강좌 공고 | 2024.05.27.(월) | 8인 미만 교과목 |
수강신청 정정기간 | 2024.06.07.(금) 10:00 ~ 06.10.(월) 17:00 | |
등록기간(수강료 납부) | 2024.06.17.(월)09:00 ~ 2024.06.18.(화) 16:00 | 고지서 출력 |
강의실 확정 및 공고 | 2024.06.28.(금) | |
개강 | 2024.07.01.(월) ~ 07.26.(금) | 4주간 운영 |
성적입력 | 2024.07.24.(수) ~ 07.30.(화) | |
성적조회 및 정정 | 2024.07.31.(수) 10:00 ~ 08.01.(목) 17:00 | |
계절학기 성적 확정 | 2024.08.02.(금) 14:00 이후 | |
7. 문의사항
가. 계절학기 관련 문의 : 교무처(☎ 062-360-5759)
나. 수강료 납부 관련 문의 : 종합민원실(☎ 062-360-5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