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함께하는 송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21세기 국민의 건강밥상을 책임지는 영양전문인 양성의 요람
  • HOME
  •  > 커뮤니티
  •  > 언론보도

언론보도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안전한 식생활 샌드아트 공연 실시조회수 434
박연옥 (20072103)2020.10.23 10:41
첨부파일1
샌드아트1.jpg (156 KB) 다운로드 167
첨부파일2
샌드아트2.jpg (71 KB) 다운로드 135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안전한 식생활 샌드아트 공연 실시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연옥)1019일 해남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2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식생활 샌드아트 공연을 3회차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이번 샌드아트 공연은 안전한 식생활을 주제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게 가공식품 보다는 채소, 과일 등 자연식품을 섭취하는 건강한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 실천을 목표로 하였고, 어린이집 대상으로는 소외되는 친구없이 원만한 교우관계를 위한 <,,우리>공연과 바다생물 샌드아트 퀴즈 맞추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진행과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 동화 샌드아트와 샌드아트 그림그리기 체험을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여 참석한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샌드아트 시작 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 공연 관람 및 참여로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특히 인기가 좋았다.

올해는 특히 지역아동센터의 참여 편의를 위해 하교 후 5시 공연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하였는데, 공연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센터장님은 공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도 시간대가 맞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애로사항을 반영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평소 해남에서 접하지 못한 특별한 공연을 준비해주셔서 너무 좋았다며,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가 함께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들 또한 원으로 돌아가면서 샌드아트 그림그리기와 마술공연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면서 해맑은 미소를 지었다.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박연옥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올해 준비한 어린이 공연 프로그램을 언제쯤 진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전하며, 센터 등록기관을 대상으로 내년도 교육요구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반영한 2021년 사업계획을 통해 등록기관의 교육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964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