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함께하는 송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21세기 국민의 건강밥상을 책임지는 영양전문인 양성의 요람
  • HOME
  •  > 커뮤니티
  •  > 공지사항

공지사항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시상 및 원장, 센터장 집합교육 실시조회수 1252
박연옥 (20072103)2020.01.21 00:16
첨부파일1
보도자료1.jpg (565 KB) 다운로드 208
첨부파일2
보도자료3.jpg (571 KB) 다운로드 223
첨부파일3
보도자료5.jpg (588 KB) 다운로드 214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시상 및 원장, 센터장 집합교육 실시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연옥)는 지난 14일 관내 등록기관 원장, 센터장 40여명을 대상으로 가공식품 속 식품첨가물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 시작에 앞서 어린이급식소 규모에 따라 어린이집 2기관(공립화원어린이집, 시등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2기관(새하늘지역아동센터, 해찬솔지역아동센터)19년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특별상 1기관(미래클유치원)에 대한 시상 및 상품증정을 통해 해당기관의 모범적인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센터에서 실시하는 순회방문지도, 어린이교육 등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확립하고자 하였다. 또한 박연옥 센터장은 2019년 사업결과보고와 올해 사업계획에 대한 안내를 통해 위생 순회방문지도 시 소규모 급식시설의 개인위생과 기타급식시설의 공정관리 항목이 하향되어 올해 <조리실을 부탁해> 이벤트 및 환풍기 교체사업, 배식세트 지원으로 부족한 위생체크리스트 항목을 개선할 예정이며, 영양 순회방문지도 결과 어린이급식소 전반적으로 식단감수, 염도관리 항목의 개선도가 낮아 식단감수 간소화 서비스 안내 및 염도관리 노트를 지원하여 부족한 영양체크리스트 항목을 개선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린이급식소의 월간 계획에 활용하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집합교육은 가공식품 속 식품첨가물에 대한 주제로 가공식품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고 어린이 급식소에서 급간식 제공 시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식품을 선택하도록 어린이 전통간식 시식회를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전통간식으로는 찰굴레떡, 호박인절미, 깨강정, 호두정과를 직접 시식하게 하여 원장, 센터장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원장님은 해남에서 접해보지 못한 고급 전통간식을 시식하게 돼서 너무나 대접받는 느낌으로 좋았고,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며 소감을 밝혔다.

 

박연옥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해남군청에서 추가적인 예산지원으로 환풍기 교체사업 등 위생지원물품 제공 및 어린이 교육에 대한 확대 계획을 밝히며, 올해 중점 사업주제인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1월부터 해조류를 찾아라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어린이가 해조류와 친해지는 계기가 되어 해조류 편식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964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