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함께하는 송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21세기 국민의 건강밥상을 책임지는 영양전문인 양성의 요람
  • HOME
  •  > 커뮤니티
  •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고흥군어린이급식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선정조회수 515
박혜경 (phg1513)2021.02.05 14:25
첨부파일1
고흥군,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2)(0).hwp (41 KB) 다운로드 123
첨부파일2
고흥군센터 사진2(0).jpg (15 KB) 다운로드 122
첨부파일3
1.jpg (11 KB) 다운로드 159

     고흥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박재남 센터장)가 지난 3일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입상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센터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평가를 받은 사업은 숲속나라 버섯요정이라는 식생활 개선(푸드브릿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학부모 요구가 높은 편식예방 교육으로써, 어린이의 효과적인 편식예방을 위하여 느타리버섯 키우기, 버섯피자 만들기, 버섯영양교육, 버섯활동지 제작 등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그로인해 어린이들이 식재료에 대한 친밀도 향상과 직접 보고 만져보는 체험으로 거부감을 낮춰 친밀도를 향상시키고 먹어봄으로써 식습관을 개선 및 교정하는데 큰 성과를 거둔 사업으로 평가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학부모 요구가 높은 편식예방 교육으로써, 어린이의 효과적인 편식예방을 위하여 느타리버섯 키우기, 버섯피자 만들기, 버섯영양교육, 버섯활동지 제작 등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그로인해 어린이들이 식재료에 대한 친밀도 향상과 직접 보고 만져보는 체험으로 거부감을 낮춰 친밀도를 향상시키고 먹어봄으로써 식습관을 개선 및 교정하는데 큰 성과를 거둔 사업으로 평가받았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는 100%, 참여한 어린이 급식소 교사는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버섯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버섯에 대한 친밀도가 높아지고, 편식예방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박재남 센터장은 우리 센터에서 진행했던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이 인정받은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  

  흥군 어린이들의 식생활 개선 및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사립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급식소 위생관리, 식생활 관리 등 교육을 함께 지원한다.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964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