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함께하는 송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21세기 국민의 건강밥상을 책임지는 영양전문인 양성의 요람
  • HOME
  •  > 커뮤니티
  •  > 공지사항

공지사항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푸드브릿지 활용 영양박사 프로그램 어린이 채소류에 대한 친밀도 향상조회수 437
박연옥 (20072103)2021.07.05 13:02
첨부파일1
보도자료.bmp (1.9 MB) 다운로드 105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연옥)5월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8기관, 어린이 130여명을 대상으로 5~6월 두달간(매주 화, ) 어린이 영양박사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어린이 영양박사 프로그램은 푸드브릿지 4단계를 활용한 어린이 식생활 교육으로 이론교육을 비롯한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 및 요리 활동을 실시하여 편식하는 식재료(파프리카, 브로콜리, 당근)에 대한 단계별 노출을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었다. 선정 식재료에 대한 친밀도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 전/<나는 어떤 채소를 좋아하나요? 싫어하나요?> 투표를 실시한 결과 파프리카(60%->87%), 브로콜리(65%->86%), 당근(79%->98%)로 교육 후 채소류에 대한 친밀도가 전반적으로 향상되었고, 특히 파프리카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 기관의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교사의 경우 푸드브릿지를 활용한 교육에 90%이상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하였고, ‘프로그램 참여 후 아이들이 채소류가 반찬으로 나오면 센터에서 활동한 부분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누며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스스로 편식을 안하려는 모습을 보인다고 아이들의 변화에 대해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 또한 교육 후 제공한 가정통신문 안내 및 활동지 배부 등 가정연계 프로그램에 대해 89% 이상 만족하며, ‘아이가 프로그램 참여 후 책으로 습득한것과 다르게 직접 배우고 체험한것에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끼면서 채소류에 대한 관심과 골고루 먹으려는 태도를 보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연옥 센터장은 시범으로 운영한 이번 어린이 영양박사 체험관 교육을 통해 해남군 어린이의 위생·영양 지식수준 향상 뿐만아니라 기관과 가정을 연계한 교육을 실시하여 교사,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로 푸드브릿지를 활용한 어린이 편식예방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전하며, 7월부터는 비만예방을 주제로 어린이 순회방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964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